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당 긴급최고위원회의…이완구 총리 거취 논의

입력 2015-04-14 15: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국회 대정부질문 이틀째인데 오늘(14일) 관심은 온통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집중됐습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이 총리에게도 돈을 건넸다는 증언이 공개됐기 때문입니다.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최종혁 기자. (네, 국회입니다.) 조금 전 새누리당 긴급 최고위원회 열렸다는데 끝났나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새누리당은 1시 45분부터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었습니다.

비공개로 진행됐고, 지금까지 1시간가량 회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무성 대표는 오늘 오후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를 지원할 계획이었지만 취소하고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청와대와의 교감은 없었고, 끝난 뒤 얘기하겠다"는 말을 남긴 채 회의장으로 들어갔습니다.

긴급 회의에서는 이 총리에 대한 특검 도입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최고위원 뿐만 아니라 당내 법조인 출신 의원들도 회의에 참석을 했는데요, 법률적인 검토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이완구 총리의 거취 문제가 관심이었는데 어떤 결론이 났나요?

[기자]

우선 새누리당은 제2의 차떼기 사건으로 번지는 건 아닌지 우려하는 모습입니다.

그러면서 철저한 검찰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인데요.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부패 의혹이 제기되면 엄정한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 이번 사태를 정면돌파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앵커]

야당은 현재 이 총리 거취 문제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하나요?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이완구 총리가 즉각 사퇴해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총리가 성 전 회장으로부터 한 푼도 받은 게 없다고 말한 게 거짓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몰아붙인 건데요.

새정치연합 전병헌 최고위원은 "구체적인 정황이 드러난 만큼 자리를 내려놓고 검찰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완구 총리는 "사퇴는 말이 안 되며 국사를 그렇게 할 순 없다"며 사퇴 압박을 일축했습니다.

관련기사

성완종 빈소엔 무거운 침묵…유독 뜸한 정치인 발길 '성완종 리스트' 재보선 초대형 변수로…야당 총공세 김무성 "검찰, 성역없이 수사해야…특검보다 수사가 우선" 문재인 "대선자금 실체 밝혀야"…특검 도입엔 신중 박 대통령 "검찰, 성역없이 엄정 대처"…특검론 고개 국회 대정부질문 돌입…'성완종 리스트' 공방전 예고 [여당] 성완종 리스트 수사…여당서도 커지는 '특검론' 2012 대선비용 뜯어보니…여 498억·야 485억이 전부? 비박계 "특검 조기에 도입해야" 목소리…야당 "신중" 비박계, '조기 특검론' 봇물…새정치연합 '신중 모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