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완종 빈소엔 무거운 침묵…유독 뜸한 정치인 발길

입력 2015-04-11 20:39 수정 2015-04-13 11: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전 회장의 빈소는 어제보다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조문객은 어제(10일)에 비해 절반으로 줄었고 특히 연일 정치적으로 민감한 이슈가 터져나오면서 정치인의 발길은 눈에 띄게 적었습니다. 성 전 회장의 메모지에 오른 유력 정치인사들의 조문 역시 없었습니다.

김태영 기자입니다

[기자]

성 전 회장의 빈소는 온 종일 무거운 침묵이 감돌았습니다.

어제 하루 2천명이 넘는 조문객이 방문했지만 오늘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메모지에 대한 검찰의 수사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말이지만 더 한산한 분위기입니다.

오전에 입관식이 진행됐지만 유족과 경남기업 관계자 일부만 참석한 채 비공개로 치뤄졌습니다.

유족들은 침통한 표정으로 말을 아꼈습니다.

정치인들 역시 발길이 뜸했습니다.

빈소를 찾은 건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과 김한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등 손에 꼽을 정도였습니다.

[이재오/새누리당 의원 : 돌아가신 분을 두 번 죽여선 안 된다고 봅니다. 관련된 사람들이 죽은 사람을 또 욕되게 해서야 되겠느냐.]

김종필 전 국무총리는 건강상의 이유로 예정됐던 조문을 연기했고, 서청원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돌연 조문을 취소했습니다.

성 전 회장의 메모지에 언급된 유력 인사들의 조문은 오늘도 없었습니다.

관련기사

홍문종 "1원이라도 받았으면 정계은퇴…수사 촉구" '성완종 휴대폰' 정밀 분석…누구와 어떤 통화했나? 유류품 중 '정치인 리스트' 쏙 빼간 검찰…유족 '반발' 김기춘 "악의적이고 황당무계한 소설 같은 얘기" 성완종 측 "유언장, 가족에 대한 당부 외 다른 내용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