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혜경궁 김씨' 리트윗 1분 뒤…"평발 아들" 김혜경 카스에도

입력 2018-11-22 20:22 수정 2018-11-22 23:09

'혜경궁 김씨' 스모킹건 찾기…기사 공유에도 단서
'같은 글' 리트윗 이어 카카오스토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혜경궁 김씨' 스모킹건 찾기…기사 공유에도 단서
'같은 글' 리트윗 이어 카카오스토리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와 관련한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수사에 대해, 어제(21일) 이정렬 변호사가 뉴스룸에 출연해 이른바 '스모킹 건이 있다'고 주장한 바가 있죠.
 

이 변호사는 JTBC 뉴스룸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는데, 저희들이 곧바로 취재해 본 결과 2015년 1월 방송된 '앵커 브리핑'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리고 경찰도 이 부분을 조사해 검찰로 자료를 넘겨놓은 상태입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JTBC 뉴스룸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2015년 1월 28일 오후 10시 24분에 고위층 병역 면제와 관련해 '평발'을 주제로 한 '앵커 브리핑'이 올라왔습니다.

경찰은 1분 뒤 '혜경궁 김씨' 계정의 주인이 이 트위터 글을 자신의 계정에 옮겨놓은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다시 1분이 지난 10시 26분, 김혜경씨가 자신의 카카오 스토리에 JTBC 계정에 올라온 것과 똑같은 글을 공유했습니다.

군대에 간 아들이 평발이 심하다며 앵커 브리핑 내용이 와닿는다는 내용도 덧붙였습니다.

똑같은 트위터 글이 1분 간격으로 혜경궁 김씨 트위터와 김씨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온 것입니다.

앞서 경찰은 이 지사의 대학 졸업 사진이 김씨의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오고, 10분 뒤 '혜경궁 김씨'의 트위터에 올라온 점 등을 들어 김씨를 트위터의 계정 주인으로 봤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김씨의 카카오 스토리에 올라온 JTBC 뉴스 트위터 글도 살펴 보고있다"며 "이렇게 거의 동시에 올라온 글들을 비롯해 정황 증거가 더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이 지사 측은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에서 수만 건의 트윗이 이뤄졌지만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에 비슷한 시기에 올라간 글은 몇개에 불과하다'고 반박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이지원)

관련기사

이재명 측 변호인 "경찰간부 뇌물혐의로 고발할 것" "소셜미디어 안 한다" 했는데…"카카오스토리에 스모킹건"? 이재명 '집'까지 간 혜경궁 김씨 의혹…검찰수사 전망은? '혜경궁 김씨'와 포털 '동일 ID'…이 지사 집서 마지막 접속 여당 일각서 이재명 '정치적 책임론' 솔솔…기류 변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