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측 변호인 "경찰간부 뇌물혐의로 고발할 것"

입력 2018-11-22 15:07

경기도 관계자 "이 지사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기도 관계자 "이 지사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

이재명 측 변호인 "경찰간부 뇌물혐의로 고발할 것"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자신과 아내인 김혜경 씨 앞으로 제기된 각종 의혹으로 곤경에 처한 가운데 이 지사 측 변호인이 22일 경찰 간부 2명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예고해 그 배경을 놓고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종덕 변호사는 이날 오후 허경렬 경기남부지방경찰청과 유현철 분당경찰서장을 뇌물수수 혐의로 오는 23일 수원지검에 고발하겠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기자들에게 보냈다.

이 문자메시지에는 이 내용 외에 고발 이유 등은 전혀 담기지 않았고 백 변호사는 현재 외부 연락을 일절 받지 않고 있다.

다만, 백 변호사는 최근 한 식당 운영자로부터 본인이 직접 경찰간부들에게 뇌물을 건넸다는 제보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이 지사가 자신은 친형 강제입원 등 혐의로, 아내 김 씨는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로 지목돼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겨진 점을 고려하면 이 지사 측 반격의 서막으로 볼 수 있다는 분석도 조심스레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경기도 관계자는 "이 지사와는 전혀 상관없는 일로 알고 있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한편 백 변호사는 지난 6일 이 지사를 수사한 분당경찰서장 등 경찰 4명을 직권남용, 공무상 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하려다가 더불어민주당의 만류 요청에 고발 계획을 취소한 바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인터뷰] 이정렬 "'혜경궁 김씨' 유력 증거 공개 늦추는 이유는…" '혜경궁 김씨'와 포털 '동일 ID'…이 지사 집서 마지막 접속 '마지막 접속지' 묻자…이 지사 "국민 삶에 관심 가져야" 여당 일각서 이재명 '정치적 책임론' 솔솔…기류 변하나 "김혜경이 아닌 증거, 또 찾았다"며 이재명이 올린 사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