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교환 시작…이미지 회복 관심

입력 2016-09-20 09: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삼성전자가 잇따른 화재로 문제가 된 '갤럭시노트7'을 새 제품으로 바꿔주기 시작했습니다. 첫날 큰 혼잡은 없었다고 하는데요. 타격을 입은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

강나현 기자입니다.

[기자]

갤럭시 노트7을 새 제품으로 교환하기 시작한 어제(19일), 매장에 큰 혼잡은 없었습니다.

국내에선 약 40만대가 팔렸는데, 첫날인 어제 이동통신사들이 10만대를 준비했지만 오후 6시까지 2만명 정도만 새 물건으로 바꿔갔습니다.

[이문형/경기 고양시 토당동 : 불안한 감은 있긴 하지만 펜으로 다이어리를 대체할 수 있어서 다시 선택하게 됐습니다.]

이날은 환불 신청 마지막 날이기도 해 교환 대신 환불을 택한 고객도 종종 눈에 띄었습니다.

[황윤기/서울 목동 : 한번 신뢰가 떨어졌기 때문에 개선된다 하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선 (안전하다고) 증명할 방법이 없잖아요.]

삼성전자는 이번 주까지 교환을 마무리하고 28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재판매에 나설 계획입니다.

하지만 새 제품에 이상은 없는지, 떨어진 신뢰를 어떻게 회복할지 등 삼성전자가 이번 배터리 폭발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려면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갤노트7 리콜 영향?…아이폰7, 시판 첫날 '완판 돌풍' 갤럭시노트7 교환 첫날 한산…"오전에 1800여 대 교체" 미국, 갤럭시노트7 공식 리콜 발표…100만대, 1조원대 고개숙인 삼성, 갤노트7 교체 소비자에 통신비 지원 검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