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가지런히 정리된 유병언 시신…사망 원인의 단서인가?

입력 2014-07-23 20:30 수정 2014-07-23 23:4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유병언 전 회장의 죽음을 둘러싼 풀리지 않는 의문은 여전히 적지 않게 남아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유 전 회장의 죽음을 둘러싼 의문점을 짚어보겠습니다. 우선 발견 당시 시신과 그 주변이 누군가 옆에 있던 것처럼 정돈된 자세로 있었다는 건데요. 사망 원인을 밝힐 단서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김선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유병언 전 회장의 시신 주변에는 천 가방과 지팡이, 스쿠알렌 병 등 소지품이 놓여 있었고, 명품 겨울 점퍼와 벙거지 모자를 착용한 차림이었습니다.

시신을 최초로 발견한 매실 밭 주인은 발견 당시 유 전 회장이 바른 자세로 누워있었다고 묘사합니다.

또 신발도 시신 근처에 놓여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박윤석/최초 발견자 : 반듯이 드러누워서 고개만 틀어져 있고 그래요. 운동화도 한쪽에 벗어서 (있었고.)]

일각에선 이상하리만큼 정돈돼있던 자세가 사망 원인을 밝혀줄 단서가 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만약 낙상이나 독사에 의한 사망일 경우, 반듯한 자세로 발견되기 힘들다는 겁니다.

또 누군가 함께 있다가, 사망 후 시신을 정돈해줬을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이르면 내일(24일) 중 부검 결과를 토대로 사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검찰 "유병언, 순천 별장 수색 당시 내부에 숨어있었다" 유병언 사망, 현장에 답이 있다…시신 주변 풀의 비밀은? 유병언 죽음의 단서…사라진 조력자와 돈가방의 행방은? 유병언 없어져야 편할 사람은…정관계 로비 봉인되나? 유병언 시신 정밀검사…사망 원인 이르면 내일 발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