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상습적 아동학대 정황' 보육교사 구속…원장도 입건

입력 2015-01-17 20:13 수정 2015-01-26 23: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7일)도 인천 어린이집, 아동 학대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네 살 여자아이를 때린 보육교사 양모 씨가 오늘 오후 구속됐습니다. 원생들을 추가로 학대한 정황도 공개됐는데요, 양씨가 수감돼있는 인천남동경찰서에 취재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박상욱 기자, 양씨 구속영장이 상당히 빨리 발부됐네요?

[기자]

법원은 오늘 보육교사 양모 씨를 구속했습니다.

범죄 혐의가 소명됐고 증거인멸과 도주우려가 있다고 법원은 설명했습니다.

양씨는 현재 제가 있는 이곳 인천 남동경찰서 유치장에 수감돼 있는데요. 앞으로 계속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앵커]

양씨가 상습적으로 학대를 한 정황도 나오고 있는데, 양씨는 상습적으로 한 게 아니고 부풀려졌다고 했죠?

[기자]

경찰은 양씨가 이번에 문제가 된 폭행 외에도 율동을 잘 따라하지 못하는 아이를 밀어 넘어뜨리고 다른 아이들에게는 이불을 던지는 등,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도 CCTV 분석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양씨는 일부 혐의를 부인했는데요, 잠시 들어보시겠습니다.

[양모 씨 : 이번 사건에 대해선 정말 할 말이 없고 너무 죄송하지만 너무 부풀려져서 제가 하지도 않은 일들까지 제가 한 걸로 뒤집어쓴 것에 대해서도…]

[앵커]

유치원 원장도 오늘 입건됐는데, 원장에게는 어떤 혐의가 적용됐습니까?

[기자]

원장 이모 씨에게는 관리감독 소홀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경찰은 원장 이모 씨가 평소에도 양씨가 아이들에게 소리를 지르고 혼내는 것을 알고 주의를 준 사실을 확인했는데요.

이 때문에 양씨가 아이들을 때리고 학대를 하는데도 제대로 감독하지 못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씨는 참고인 신분으로 오늘 오전에 경찰에 출석했지만 이런 정황이 인정되면서 피의자로 신분이 바뀌고 입건됐습니다.

관련기사

법원, '원아 폭행' 보육교사 구속영장 발부 '폭행' 어린이집 교사 곧 영장심사…상습 학대 정황도 폭행 보육교사 "상습적인 폭행 아니다"…영장심사 출석 "아동학대 어린이집 즉시 폐쇄"…또 쏟아진 뒷북 대책 클릭 몇 번에 자격증?…보육교사 양성 시스템 '허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