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경환 "연말정산, 억울한 사람 최소화할 것"

입력 2015-01-27 17: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최경환 "연말정산, 억울한 사람 최소화할 것"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총급여 5500만원 미만인 사람은 세금 부담이 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지만 제도상 변화로 늘었는지 개인적 문제로 늘었는지는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출입기자들과 만나 "재작년에는 기부금을 많이 냈는데 지난해에는 기부금을 적게 내서 세금이 늘어났다면 그건 제도상의 변화때문에 세금 부담이 증가한게 아니고 개인적인 문제 때문"이라며 "세부담 증가가 제도상의 문제인지 개인적 이유인지 따져보고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파악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닐 것"이라면서 "하여튼 억울한 사람이 최소화될 수 있게 하겠다. 좀 힘들어도 해야 되지 않겠냐"고 강조했다.

한편 최 부총리는 28일로 예정된 중국 출장과 관련,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가서명이 조만간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 대통령, 연말정산 첫 유감 표명…대책 마련 지시 카드사 3곳, 연말정산 잘못 분류…직장인 불편 초래 지방재정 개혁…'증세 없는 복지' 또다른 처방전 논란 '월급은 달라진 게 없는데'…근로소득세만 '고도성장' 연말정산 펑크에 지갑 닫는 직장인들…유통업체 불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