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경북 의성서 신라 금귀걸이 한 쌍 출토

입력 2015-06-08 2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경북 의성서 '화려한' 신라 금귀걸이

경북 의성의 한 신라시대 고분에서 6세기 전반의 것으로 보이는 금 귀걸이 한 쌍이 나왔습니다. 이 귀걸이는 경주 천마총에서 나온 것과 비슷한 양식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 군포서 70대 칼부림…여성 2명 사망

오늘(8일) 오전 10시쯤 경기도 군포시의 한 휴게음식점에서 70살 이모 씨가 흉기를 휘둘러 50대 여성 2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범행 후 자해를 시도한 이씨의 유서엔 피해 여성들에 대한 불만이 담겨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경찰, 보복운전 땐 징역 1년 이상 처벌

앞으로 시비끝에 갑자기 끼어들거나 급정거를 하는 등 보복운전을 하면 징역 1년 이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은 블랙박스가 대중화되면서 증거 확보가 쉬워짐에 따라, '흉기 등 협박죄'를 적용해 강력 단속할 계획입니다.

4. "2029년까지 원전 2기 추가 건설"

정부가 2029년까지 원전 두 기를 추가로 만들겠다고 밝혀 논란이 예상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원래 지으려던 석탄화력발전소 네 기 대신, 강원도 삼척 또는 경북 영덕에 원전의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서울대, 시험 부정행위 학생 2명 징계 [뉴스브리핑] "메르스 괴담 피해" 수사의뢰 잇따라 [뉴스브리핑] 쿠팡 "소프트뱅크서 1조원대 투자 유치" [뉴스브리핑] 콜라 뺨치는 설탕 범벅 '요구르트' [뉴스브리핑] 서울 택시, 불친절 땐 최대 5만원 환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