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역차별" "괜찮다"…단원고 3학년까지 대입 특례 논란

입력 2014-07-15 22: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끔찍한 사고를 겪은 단원고 2학년생들을 위해 대학들이 입시에서 혜택을 주는 방안을 속속 내놓고 있습니다. 다만, 3학년에게까지 입시 혜택을 줘야하느냐를 놓고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황수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경희대는 단원고 2학년생들에게 2016학년도 입시에 한해 '고른기회 전형' 지원 자격을 주기로 했습니다.

의사상자나 다문화가족 자녀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전형으로 학생부와 면접 위주로 선발합니다.

건국대와 서강대, 이화여대 등도 유사한 특례 적용을 검토 중입니다.

2학년생 338명 중 세월호 사고로 인한 사망자와 실종자를 제외한 대입 대상자는 88명입니다.

문제는 올해 입시를 치르는 3학년생에게도 혜택을 주느냐입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단원고 3학년생들에게 입학 정원의 1% 이내에서 정원 외 입학을 허용하는 내용의 특별법을 통과시킨 걸 두고 반응이 엇갈립니다.

[김고은/경기 남양주시 : 수업에도 차질이 있었을 것 같고, 피해도 많이 받았을 것 같아서 괜찮다고 생각해요.]

[전지수/서울 회기동 : 간접적인 피해자인데, 그런 혜택을 함부로 주면 분명히 역차별이란 논란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보다 원활한 피해 학생 지원을 위해선 시민들의 공감을 얻기 위한 정치권과 정부의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됩니다.

관련기사

단원고 피해학생 특례입학, 정원 1%로 합의 경희대,단원고 2학년에 사회적배려 혜택 부여 [인터뷰] "세월호 가족들, 의사자 지정 요구하는 것 아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