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스크 448만장 풀었다지만…전국 곳곳서 '헛걸음'

입력 2020-02-29 19:09 수정 2020-02-29 2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부가 오늘(29일) 440만 장이 넘는 공적 마스크를 전국에 풀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도 빈손으로 돌아간 시민들이 많았습니다.

이수진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공적 판매처를 통해 공급된 마스크는 총 448만 장입니다.

대구와 경북에 154만 장, 수도권은 218만 장이 공급됐습니다.

서울과 경기를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는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마스크를 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서울과 경기 지역에선 주로 약국을 통해서만 구할 수 있었습니다.

1만 곳이 넘는 수도권 지역 약국에 마스크 100장씩 공급됐는데, 약국에선 금방 동이 났습니다.

[A약국 : 10시 반쯤 (마스크가) 왔는데, 바로…한 10분 안에 나갔어요.]

한 사람이 살 수 있는 양은 최대 5장인데 약국이 임의로 1장으로 줄여봐도 상황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B약국 : 저희는 1인당 1장씩 판매했어요. 그런데도 한 2시간 (만에 다 매진됐어요.)]

오후에 마스크를 사러 온 사람들은 발길을 돌려야만 했습니다.

[B약국 : (마스크 들어왔어요? 마스크 있어요?) 다 나갔어요.]

수도권도 더이상 안전지대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시민들이 공적 마스크 물량이 풀리자마자 구입해 간 겁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공적 판매처가 아닌 곳에서도 마스크를 사려는 줄은 또다시 길게 이어졌고.

[전부 다 판매됐습니다. 죄송합니다.]

마스크를 사지 못하고 헛걸음을 한 시민들의 모습도 곳곳에서 포착됐습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관련기사

마스크 사려 곳곳 긴 줄…빈손 '헛걸음'에 일부 소동도 총리도 못 구한 마스크…"해외 수출 금지" 추가 대책 무료 마스크, 의료진 전용숙소…대구 시민 '나눔 릴레이' "마스크 수십만 장 있다"…판매 사기 30대 중국인 구속 [인터뷰] 마스크 제조업체 "유통업체와 계약, 단가 정해져있어…'폭리' 불가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