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해경 "21일 제대로 파악…변동 가능성에 공개 안해"

입력 2014-05-08 19: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해경의 브리핑 분위기는 어땠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범정부 사고대책본부가 설치된 진도 군청에 취재기자 나가있습니다.

이현 기자! (네, 진도 군청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8일) 사태에 대해서 현장 기자들의 질문이 빗발쳤다면서요.

[기자]

네, 몇몇 취재진은 "그럼 여태껏 언론에 나오는 실종자 수가 잘못된 걸 보면서도 정정발표를 안했다는 거냐"며 강하게 항의하기도 했고, 오전 브리핑 분위기가 많이 어수선했습니다.

오늘 대책본부가 브리핑에서 밝힌 바로는 해경은 이미 지난달 21일쯤 명단을 제대로 파악했지만, 추가 변동사항이 있을 수도 있어서 지금에야 공개한다는 해명인데요, 쉽게 납득하긴 어려운 얘기입니다.

[앵커]

저도 납득이 좀 가지 않는 부분인데, 구조 작업 시간이 길어지면서 희생자·실종자 가족들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죠. 정부 지원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기자]

네, 말씀하신 대로 일도 제쳐두고 세월호에 탑승한 가족을 찾으러 진도로 내려오는 바람에 생계가 어려운 가족들이 꽤 많았습니다.

대책본부는 세월호 사고로 생계가 어려워진 258가구에 어제까지 총 2억 6,300만원을 정부가 지원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도 진도 체육관 안에 설치된 안내부스에서 추가로 지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또 희생자와 실종자 가족들의 이동통신비도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사고가 난 지난달과 이번달 가족들의 이동통신비, 희생자들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 해지 위약금과 할부금을 감면하기 위해 통신사들과 정부가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해경, 2주 전에 알고도 쉬쉬했다…납득 어려운 해명 또 바뀐 구조자·실종자 숫자…"대체 이게 뭐냐" 비난 숫자 못 세는 엉터리 해경…"기본적인 의무 안 지켰다" 새정치연합 "경찰·해경, 희생자 휴대폰 무단검열…법 무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