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설악산에 첫 단풍…2주 뒤부터 절정

입력 2016-09-26 2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설악산에 첫 단풍…2주 뒤부터 절정

오늘(26일) 설악산에서 공식적으로 올해 첫 단풍이 관측됐습니다. 작년보다는 사흘 늦었고 평년보단 하루 빨랐습니다. 첫 단풍은 정상에서부터 20% 단풍이 물들었을 때를 뜻하고, 80% 이상 물드는 단풍의 절정은, 약 2주 뒤부터 나타나겠습니다.

2. 홍준표 경남지사 주민소환투표 '각하'

홍준표 경남도지사에 대한 주민소환투표 청구가 '각하'됐습니다. 경남선거관리위원회는, 홍 지사에 대한 주민소환투표 청구인 서명부 최종 심사 결과 청구 요건인 27만 천 서른두명의 유효서명에서, 8300여 명이 모자라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무상급식 지원 중단 등의 책임을 물어 지난해부터 시작된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투표는, 최종적으로 무산됐습니다.

3. '축구계 스승' 이광종, 투병 끝에 별세

이광종 전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오늘 새벽 52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이끌었던 고인은 지난해 1월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은 뒤, 투병해왔습니다.

4. 중 '축구장 30개 크기' 전파망원경 가동

지름 500미터, 축구장 서른개 면적을 46만개의 반사 디스크로 덮은 세계 최대의 '전파망원경'입니다. 중국이 남서부 '구이저우성' 오지에 5년 만에 완공해서 오늘 가동에 들어간 '톈옌', 우리말로 '하늘의 눈'입니다. 이 '전파망원경'은 이론상 137억 광년 밖의 전파 신호 탐지도 가능해서, 우주변천과 외계 생명체 탐구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회식 후 상사 집서 추락사…업무상 재해" [뉴스브리핑] '화물운송 개편안 반대' 화물연대 집회 [뉴스브리핑] 원불교 비대위 구성…"사드 반대" 본격화 [뉴스브리핑] 국과수서 부검한 시신 뒤바뀐 채…화장 [뉴스브리핑] 졸았다고…치킨집 업주가 알바생 폭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