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수사대상 선별 집중…'새 로비장부' 존재 부정

입력 2015-04-17 14:58 수정 2015-04-17 15: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전 회장 수사와 관련된 의혹이 쏟아지면서 검찰이 수사 대상을 선별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증언이나 단서가 있는 인물들이 우선 수사 대상에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또 오늘 여야 정치인 14명의 이름이 적힌 '장부'가 발견됐다는 보도도 나왔는데요. 서초동 검찰청사에 나가 있는 김지아 기자 연결해 자세한 수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김지아 기자, 검찰이 우선 수사대상을 압축하고 있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요?

[기자]

성 전 회장을 둘러싼 의혹으로는 '리스트'에 적힌 8명에 대한 불법 대선, 경선 자금 뿐 아니라 금감원 외압, 국세청 유착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검찰에서 수사 대상을 압축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돈 전달 시점과 액수가 어느 정도 특정된 홍준표 경남지사와 이완구 총리, 홍문종 의원, 김기춘, 허태열 전 대통령 비서실장 등이 우선 수사 대상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앵커]

오늘 일부 보도에 따르면 여야 정치인 14명의 이름이 적힌 '장부'를 검찰이 확보한 겁니까?

[기자]

오늘 여야 정치인 14명의 이름이 적힌 A4용지 30장 분량의 '장부'가 발견됐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검찰은 이에 대해 '확보된 바가 없다'며 강하게 부인하고, 특수수사팀이 꾸려진 이후 처음으로 강력하게 대응했습니다.

수사팀은 현재 경남기업 본사와 임원들 자택에서 압수한 물품 분석에 주력하고 있는 중인데요.

분석 결과가 나오는 다음 주가 수사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김무성 회동 "이완구 거취, 순방 뒤 결정" 검찰 "성완종, 회사 임직원들로부터 후원금 받았다" 이완구, 전 운전기사 증언에도 "성완종 독대 없었다" 대정부질문 장식한 '이완구 파문'…야 "해임안 검토" 박 대통령 순방…'12일의 시간' 이완구 총리의 운명은 [성완종 다이어리] 사조직까지…눈에 띄는 '친박계 챙기기' [성완종 다이어리] 세무조사 받는 시기엔 국세청 간부 만나 [성완종 다이어리] 워크아웃 앞두고 금융권 인사 집중 접촉 [단독] 성완종, 의원직 걸린 판결 전 매달 대법 간부 만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