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완구, 전 운전기사 증언에도 "성완종 독대 없었다"

입력 2015-04-17 08:36 수정 2015-04-22 1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전 회장이 2013년 4월4일 이완구 총리에게 3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주장했는데요. 이 총리는 그런 일이 없다고 부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총리가 고 성 전 회장과 독대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이 총리의 전 운전기사의 증언인데요. 이 총리 측은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가 과거 선거사무소로 사용했던 충남 부여의 사무실입니다.

2013년 4월 4일, 성완종 전 회장이 이 총리를 만나 3000만 원이 담긴 음료 상자를 줬다는 장소로 지목된 곳입니다.

이 총리는 이를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이완구/국무총리 (그제 오전) : 인터뷰하려고 수십 명이 오셨기 때문에 그거는 정황으로 볼 때 맞지 않는 얘깁니다.]

하지만 이 총리의 운전기사였던 윤모 씨가 어제(16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당시 성 전 회장이 찾아와 이 총리와 따로 만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윤 씨는 그날 일정과 함께 사무실 내부 모습까지 구체적으로 증언했습니다.

하지만 이 총리는 거듭 부인했습니다.

[이완구/국무총리 (어제 오전) : (독대를 하신 적은 정확히 없다는 말씀이시죠?)
네 그렇습니다.]

이 총리의 측근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독대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수/이완구 총리 보좌관 : 전 직원들이 전부 다 계신 분들이 하나같이 기억이 없다, 성완종 왔다 간 적 없다 그렇게 얘기를 했습니다.]

하지만 앞서 성 전 회장의 운전기사인 여모 씨도 당시 수행비서가 음료박스를 전달했을 것이라고 증언했습니다.

이 총리에게 3000만 원이 전달된 정황과 증언이 잇따라 나오면서 관련 의혹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결과물을 가져오십시오"…조문 거부당한 이완구 총리 "2013.4.4 독대" 전 기사 증언…이 총리 측 거듭 부인 대정부질문 오늘도 '이완구 청문회'…야 "해임안 검토" 이완구, 뒤바뀐 말 지적에 "충청 말투"…비하 논란으로 [성완종 다이어리] 사조직까지…눈에 띄는 '친박계 챙기기' 성완종, 경남기업 임직원 명의로 정치 후원금 전달했나 이완구 "독대 기억 안 난다"…충청 비하 발언 논란도 이완구 '말바꾸기' 논란…전 운전기사 증언까지 나와 [단독] "성완종, 이완구 출판기념회서 500만원 냈다" 새누리 내부서도 사퇴 촉구…새정치연합, 탄핵 거론 야당 '성완종 다이어리' 추궁…이완구 말바꾸기 논란 [단독ㅣ성완종 다이어리 입수] 책상 위 '수첩' 의미는? [단독] 추석선물 명단 556명…쪽지 속 인물들도 등장 성완종 통화파일 증거 인정될까…향후 수사 방향은? [팩트체크] 수사 대상 오른 현직 총리, 사퇴 필요한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