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침& 지금] 손흥민, 유럽서 100호 골…차범근 이어 2호

입력 2018-12-06 08:13 수정 2018-12-06 1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2달 전에 발생을 해서 전세계에서 이슈가 됐죠. 사우디 언론인 살해 사건과 관련해서 터키 법원이 사우디 왕세자의 측근 2명에 대해서 체포영장을 발부했다는 소식입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안태훈 기자, 암살계획을 세우는데 개입한 혐의를 두 사람이 받고 있는 것이잖아요?
 

[기자]

1. 터키, 카슈끄지 살해용의자 2명 체포영장

네, 이 두 사람이 어떤 사람이냐면요, 사우디 왕실에서 고문을 지냈던 '사우드 알 카흐타니'와 전 사우디 정보당국의 2인자로 알려진 '아흐메드 알 아시리'입니다.

이들은 살해 현장에는 있지 않았지만, 사우디에서 암살조 파견과 작전 관리에 직접 관여한 혐의가 포착됐다고 터키 현지 언론들은 보도했습니다.

사우디 왕세자를 비판해온 언론인 카슈끄지는 지난 10월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 총영사관을 찾았다가 사우디 암살조에 의해 살해됐습니다.

2. '아버지' 부시 전 대통령 장례식 엄수

다음은 지난달 30일 향년 94세로 타계한 '아버지' 조지 부시 전 대통령의 장례식이 워싱턴DC 현지시간으로 5일 국립성당에서 엄수됐다는 내용입니다.

참석자들은 부시 전 대통령은 재직 당시 소련과 정상회담을 갖고 화합을 선언해 냉전에 마침표를 찍은 시대의 정치인이라고 추모했습니다.

이번 장례식은 2007년 제럴드 포드 전 대통령 장례식 이후 11년 만에 국장으로 치러졌습니다.

[앵커]

그리고 손흥민 선수의 골 소식, 또 저희가 꼭 빼놓지 않고 속보로 전해드립니다. 유럽 통산 100호 골을 성공을 했죠?

[기자]

3. 손흥민, 유럽서 100호 골…차범근 이어 2호

네, 그렇습니다. 영국 현지시간으로 5일 밤, 우리 시간으로는 오늘 새벽, 손흥민 선수가 유럽 프로축구 무대에서 통산 100호 골이라는 금자탑을 세웠습니다.

토트넘의 손흥민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2대 0으로 앞선 후반 10분에 추가 골을 넣었습니다.

한국 선수가 유럽 '빅 리그'에서 100골을 달성한 것은 독일에서 121골을 기록한 차범근 전 감독 이후 역대 두 번째입니다.

관련기사

[아침& 지금] 기상위성 '천리안 2A호' 발사…첫 교신 성공 [아침& 지금] "북, 제재 벗어나려면 비핵화 진전 보여야" [아침& 지금] 미 알래스카서 1000차례 넘는 여진 발생 [아침& 지금] 백악관 "트럼프, 문 대통령과 약식 정상회담" [아침& 지금] 파월, 금리인상 '속도조절' 시사…뉴욕증시 급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