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남 밀양, 낮 최고 39도…오늘도 전국 대부분 열대야

입력 2017-08-06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비가 내려서 조금 덜 더울까 했는데, 오늘(6일)도 어제만큼 더웠습니다. 경남 밀양은 낮 최고 기온이 39도가 넘을 정도였습니다. 밤에도 이 열기가 식지 않아서, 열대야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보죠.

박소연 기자! 화면으로 보니까, 더위를 피해 나온 시민들이 꽤 있네요?

[기자]

내일이 월요일인데도 많은 시민들이 이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습니다.

이쪽으로 오시면요, 푸드트럭 50대가 줄지어 서 있는데요, 서울시가 맛으로 선정한 곳들입니다.

옆쪽에는 노란 텐트 아래 액세서리와 인테리어 소품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앵커]

비가 좀 오긴 했지만, 여전히 참 더웠습니다. 특히 남부 지방에서 폭염이 심했죠?

[기자]

오늘도 무척 더웠습니다. 가장 더웠던 곳이 경남 밀양이었는데요, 낮 최고기온이 39도를 기록했습니다.

기상 관측이래 8월 중 가장 무더웠습니다.

이밖에 경남 창원이 37.4도, 전남 광주가 37.3도, 경북 대구가 37도로 그야말로 푹푹 찌는 더위였습니다.

서울도 비는 잠시 내렸지만 낮 최고기온이 34도까지 올라갔고요, 특히 습도가 높아 하루종일 푹푹 찌는 날씨를 보였습니다.

[앵커]

낮에 이렇게 더웠는데, 그럼 오늘 밤에도 열대야가 나타나는 건가요?

[기자]

해는 저물었지만, 열기는 그대로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내일 아침까지도 기온이 25도 이상을 기록하며, 열대야가 나타나는 지역이 많겠습니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무더운 건 제5호 태풍 노루의 영향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었지만 일본쪽으로 지나가며 따뜻하고 습한 공기를 한반도 쪽으로 밀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앵커]

내일은 가을이 시작된다는 입추입니다. 더위는 여전할까요?

[기자]

내일은 중부와 강원 지방에 비가 내리면서 무더위가 조금은 식겠지만, 그래도 오늘처럼 더울 것으로 보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창원이 36도로 가장 높고요, 대전 대구 부산이 35도, 광주와 제주가 34도, 서울 32도로 예상됩니다.

열대야도 이번주 초반까지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기상청은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전국 기록적 더위…온열질환자 속출, 극심한 열대야 찜통 더위에 바닷물 온도 높아져…연안 양식장 '비상'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맨홀 속에서 작업하던 2명 사망 [단독] 안전장치·관리자 없었다…'맨홀 사고' 영상 입수 지금과 비슷한 듯 다른…반세기 전 '삼복더위 나기' 풍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