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A4용지 3장 유서 발견…국정원서 해킹 관련 업무 맡아

입력 2015-07-19 13: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국정원 직원의 유서가 공개됐지만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수사를 계속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국정원 직원이 숨진 채 발견된 건 어제(18일) 낮 12시쯤입니다.

경기도 용인의 한 야산의 승용차 안에 숨져 있었고, 차량은 사람의 발길이 잘 닿지 않는 풀숲에 세워져 있었습니다.

발견 당시 임 씨는 운전석 앉아 숨져 있었는데, 조수석 앞과 뒷좌석에는 번개탄이 놓여 있었습니다.

경찰은 임 씨가 새벽 5시쯤 집 밖으로 나간 뒤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가족들의 신고를 오전 10시에 접수해 수색을 벌였으며, 7시간 여 만에 발견된 겁니다.

차에서 유서 3장이 발견됐고, 가족에게 쓴 2장을 제외하고 국정원 내부에 전하는 말이 담긴 3번째 장이 공개됐습니다.

임 씨는 국정원에서 해킹 관련 업무를 담당해 왔습니다.

경찰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지만, 오늘 부검을 통해 명확한 사인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차에서 발견된 번개탄 구입 장소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임 씨가 어떤 점 때문에 힘들어 했는지 등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정원은 임 씨가 국정원 직원인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업무는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관련기사

숨진 국정원 직원 유서 공개…"오해 일으킨 자료 삭제" "의혹 자제" vs "추가 의혹 불가피"…엇갈린 여야 반응 이탈리아 보안업체 "감청과 운영, 고객이 직접 한다" 야 "외부 전문가도 포함시켜야"…여 "안철수면 충분" 계속되는 국정원 '감청 의혹'…기록 공개 어디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