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법무부, 검찰 고위직 간부 인사 단행

입력 2015-12-21 2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법무부, 검찰 고위직 간부 인사 발표

법무부가 검사장급 이상 고위 간부 43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법무부 차관에는 이창재 서울북부지검장, 대검찰청 차장에는 김주현 법무부 차관, 서울고검장에는 박성재 중앙지검장이 임명됐습니다. 그리고 서울중앙지검장에는 이영렬 대구지검장이 승진 배치됐습니다.

2. 일본, 카페인 과다 섭취 첫 '중독사'

일본 규슈에서 20대 남성이 카페인 중독으로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변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은 20대 남성의 위에서 카페인 정제로 보이는 파편이 발견됐는데, 카페인 함유 음료의 과다 복용이 사망 원인인 것으로 분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3. 삼성, 바이오 1위 목표…8500억 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8천 5백억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을 건립합니다. 2018년 이 공장이 완공되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 능력은 현재 세계 3위에서 1위로 올라설 전망입니다.

4. 윙수트 입고 고층빌딩 사이로 '점프'

날다람쥐를 닮은 특수 비행옷 '윙수트'를 입고 이탈리아 선수가 헬기에서 뛰어내릴 준비를 합니다. 두 개의 고층빌딩 사이를 통과하는 묘기도 선보이는데요, 7천번 이상 고공낙하에 성공한 그녀는 지난 7월엔 야간비행을 선보였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땅콩회항' 미국 손해배상 소송 각하" [뉴스브리핑] 서해대교, 사고 보름 만에 '통행 재개' [뉴스브리핑] 김무성 "얼굴이 연탄색" 유학생 비하 논란 [뉴스브리핑] '박태환 금지 약물 투약' 의사 벌금형 [뉴스브리핑] 공군, 부사관 집단 성추행 사건에 벌금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