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한길 "야권연대 필요하면 민주당이 앞장서서 주도"

입력 2014-01-13 21: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한길 대표의 오늘(13일) 회견에서 또 하나 눈에 띈 것은 야권연대였습니다. 명시적으로 야권연대라고 표현하지는 않았지만 연대가 필요하다면 민주당이 주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성문규 기자입니다.

[기자]

20분 동안 진행된 기자회견문 낭독은 6월 지방선거에 대한 필승 의지로 마무리됐습니다.

김한길 대표는 이를 위해 야권연대가 필요하다면 국민의 뜻에 따르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한길/민주당 대표 : 저는 민주당의 지난 전당대회에서 야권의 재구성(야권연대)이 필요하게 된다면 민주당이 앞장서서 주도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습니다. 지금도 그 생각에 변함이 없습니다.]

안철수 의원 측과 지금은 경쟁관계지만 이 때문에 새누리당이 이득을 보는 일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김한길/민주당 대표 : 양 측의 경쟁이 결과적으로 새누리당에게 어부지리를 주는 것에 대해서는 아마 다른 분들도 그것을 원하지는 않고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곧바로 선거에서 이길 수만 있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홍지만/새누리당 대변인 : 안철수 신당과 진보당과의 야권연대 가능성 언급은 결국,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감탄고토'하겠다는 의미 아니겠습니까?]

이에 대해 안철수 의원 측은 "야권연대는 민주당의 생각일 뿐"이라며 여전히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관련기사

전영기 "민주 지방선거 야권재구성? 정면승부 하라" 김한길 대표, 이례적 북한 인권 언급…"관련 법 마련" 전영기 "안철수 신당, 지더라도 서울시장 후보 내야" 김한길 "북한 인권법 마련…안철수는 경쟁적 동지관계" [집중인터뷰] "급변사태시 북한 민사작전도 미군 주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