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규태 1톤 분량 '비밀자료', 산기슭 컨테이너서 발견

입력 2015-03-29 20:46 수정 2015-04-22 17: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얼마 전 일광공영 이규태 회장이 공군 전자전 장비를 도입하면서 원가를 부풀린 혐의로 구속됐는데, 이 회장이 숨겨놓은 비밀자료가 도봉산 기슭의 한 컨테이너에서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공다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도봉산 기슭의 컨테이너 하역장입니다.

검사와 수사관 10여 명과 차량이 잇따라 들어갑니다.

방위사업비리 합동수사단은 이곳에서 서류를 무더기로 발견했습니다.

일광공영 이규태 회장 지시로 숨겨놓은 비밀자료인데 1톤 분량입니다.

공군 전자전 뿐만 아니라 '불곰사업' 등 과거 일광공영이 중개했던 관련 서류 10년치입니다.

이 회장은 2009년 불곰사업으로 불린 러시아와 우리나라 사이의 무기거래 과정에서 80억 원대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로 구속된 바 있습니다.

합수단은 이 회장이 진술을 계속 거부하자 추가로 압수수색을 해 이 회장 사무실 안에 비밀 공간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 회장의 금고지기 역할을 했던 김모 씨 등 2명을 체포하고, 이들로부터 자료를 숨겼다는 진술을 확보했습니다.

합수단은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이 회장의 범죄 혐의를 추가로 살펴보고 수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이규태 회장, 유령법인 명의 80억대 주택 소유 [단독] "이규태 회장, 중개과정서 수수료 200억 챙겨" [단독] 공군 장비, 성능기준 22개 중 5개만 반영…로비 탓? 이규태 회장은? 30년 무기중개 거물…정부 표창도 받아 '방산비리' 이규태 누구?…무기중개 거물·정부 표창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