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뒷 물결이 앞 물결 밀어낸다" 안철수, 신당 창당 가시화

입력 2013-09-05 21:13 수정 2013-11-26 02: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0월 재보선 예상지역을 중심으로 공략에 나선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신당 창당 쪽으로 한발짝 더 갔습니다. 새로운 정치세력이라는 말도 했습니다.

이승필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5일) 인천에서 하루동안 6개에 달하는 공개 일정을 소화한 안철수 의원. 안 의원은 지난 넉 달 동안 혼자 힘으로는 거대 양당을 뛰어넘기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신당 창당 의지를 거듭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새로운 정치세력'이란 표현도 썼습니다.

[안철수/무소속 의원 : 새로운 정치세력은 인천의 전체 야권과 중도층을 대표하며 새누리당과 건강하게 경쟁하게 될 것입니다.]

앞서 지난 1일 부산을 방문해서도 "장강의 뒷 물결은 앞 물결을 밀어낸다"는 중국 격언을 인용하며 '새 정치 세력'의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안 의원은 오는 8일엔 수원에서 장하성 고려대 교수와 함께 토크 콘서트를 열 예정입니다.

인천과 수원은 모두 10월 재보선 예상지역으로 재판 결과에 따라 최대 3석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10월 재보선을 독자 세력화의 불씨로 삼겠다는 의지를 표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안철수 신당의 얼개가 될 정책네트워크 '내일'의 몸집 불리기도 한창입니다.

지역의 각계 각층에서 유력인사를 추천받아 선별하는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안 의원 측 핵심 관계자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광주, 전남과 대전, 충청에서 조직이 꾸려지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의원이 어떤 카드를 내놓을지에 따라 10월 재보선의 의미가 크게 달라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신당 창당 위한 인물 찾기에 집중" 안철수, 부산서 신당 노선 공개…"야권·중도층 대표" 안철수 "민주진보세력, 친북세력과 분리해야" 안철수, 위안부 문제 해결촉구 "정부·정당 차원 노력해야" 최장집, 안철수 싱크탱크 부산강연 취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