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특검팀, 압수수색 재시도 나서나…황 대행 입장 주목

입력 2017-02-06 07: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특검은 청와대 압수수색을 재시도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청와대 압수수색은 보여주기용이 아니다'라면서 박 대통령 혐의 입증을 위해 압수수색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인데요. 일단 황교안 권한대행에 보낸 압수수색 협조 공문에 대한 반응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전다빈 기자입니다.

[기자]

특검팀은 브리핑에서 청와대 압수수색은 보여주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피의자 신분인 박근혜 대통령의 뇌물죄 혐의 등을 입증하기 위한 증거 수집을 위해 압수수색이 꼭 필요하다는 의지를 드러낸 겁니다.

특히 지난 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보낸 청와대 압수수색 협조 공문에 대한 답변 기한을 못 박아 두면서 후속 조치로 압수수색 재시도 가능성도 내비쳤습니다.

[이규철/특검 대변인 : 답변이 오지 않을 경우에는 내일까지 기다려 보고 그 이후에 저희가 후속 조치를 할 생각입니다.]

압수수색 영장에 박 대통령을 피의자로 적시한 것을 두고 청와대가 '위헌적'이라는 입장을 낸 것에 대해서도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이규철/특검 대변인 : (헌법상 규정된 재직 중인 대통령) 소추 금지가 돼 있다는 것이 수사할 수 없다는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특검의 강력한 청와대 압수수색 의지에 대해 황교안 권한 대행이 어떤 답변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특검, 대통령 대면조사 임박…청와대 압수수색 초읽기 특검, 청와대 압수수색 집행 임박…거부 대비 전략은? 청와대 압수수색, 결정권자는 황교안 대행…입장 주목 특검, 김영재 원장 부인 구속영장 청구…그녀는 누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