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전 대통령 파면은 언론 탓"?…친박계 여론전 계속

입력 2017-03-15 08: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는 저렇게 지지자들이 연일 시위를 하고 있고, 자유한국당 친박계 일부 의원들의 여론전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과 인터뷰를 한 바 있죠, 정규재씨를 국회로 불러서 '불공정한 언론' 주장을 했습니다. 막말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친박계는 언론의 공정성을 문제 삼았습니다.

친박계 강효상 의원이 정규재 주필을 초청한 토론회에서였습니다.

정 씨는 지난 1월 청와대로 가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인터뷰한 사람입니다.

박 전 대통령은 당시 정 씨와의 인터뷰에서 본인의 혐의에 대해 논리적 근거는 없이 일방적인 주장만 쏟아냈습니다.

토론회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파면된 게 언론 탓이라고 주장이 나왔습니다.

[정규재/한국경제신문 주필 : 탄핵 정국을 둘러싸고 언론을 극단적으로 좌경적으로 몰고 있습니다. 탄핵에 반대한다는 언론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자유한국당 서울시당에서는 선동성 과격 발언이 이어졌습니다.

서울시당의 신무연 부대변인은 탄핵 선고 이틀 뒤인 지난 12일 탄핵 반대 단체 카톡방에서 "화염병을 던져 사망자가 속출해 계엄령 선포 명분을 만들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신 씨는 도는 글을 옮겼을 뿐이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군인권센터는 신 씨를 내란선동죄로 검찰에 고발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반격 노리는 '불복 프레임'…한국당서도 공감 못 얻어 정치권, 본격적 대선 국면 전환…경선 규칙 파열음도 박 전 대통령 '불복' 논란에…정치권은 '엇갈린 반응' 5월9일 조기대선 유력…갈 길 바쁜 정치권, 각 당 일정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