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승철 "최순실 전혀 몰라…기사 보고 알았다"

입력 2016-12-06 15:32

이승철, 최순실 미르·K스포츠재단 관여 몰랐다고 주장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승철, 최순실 미르·K스포츠재단 관여 몰랐다고 주장

이승철 "최순실 전혀 몰라…기사 보고 알았다"


이승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은 6일 미르·K스포츠재단의 기업모금을 전경련이 주도한 점을 인정하면서도 재단의 실질적 관리자인 박근혜 대통령 '비선 최순실'에 대해선 "전혀 모른다"고 밝혔다.

이 부회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조특위' 1차 청문회에 출석해 '최순실 알고 있나'란 최교일 새누리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 부회장은 "언론보도를 보고 (최순실을) 알았다"고 밝혔다. 그는 '최순실 (미르·K스포츠재단) 관여를 몰랐다'는 질의에는 '네'라고 답했다.

앞서 이 부회장은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의 기업모금을 전경련이 주도한 데 대해선 "그 당시 청와대의 지시와 요청을 거절하기 어려웠다"고 청와대 책임론을 제기했다.

그는 또 '과거 기업모금 사례와 이번 최순실 일당이 주도한 미르재단·K스포츠재단의 차이점을 말해달라'는 최교일 의원의 질의에 "청와대가 여러가지 세세하게 참여했다는 게 차이점"이라고 거듭 청와대의 지시에 따른 기업 강제 모금임을 에둘러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그러나 미르재단·K스포츠재단의 기업 강제모금 의혹이 불거진 초반만 하더라도 "자발적 모금"이라며 청와대와의 연관성을 강력 부인해왔다.

(뉴시스)

관련기사

우상호 "재벌, 정경유착 해결 의지 없어…전경련 해체 추진" 김승연 한화 회장 "대통령 독대 때 재단 출연 요청 없었다" 정몽구 회장, 플레이그라운드 지원 의혹에 "직접적인 관련 없다" 지난해 면세점 심사위원, 정부 또는 사업자 연결고리 '의혹' 친박 이완영 "정몽구 등 고령 회장들은 일찍보내주자" 윤소하 "삼성, 사망근로자에겐 500만원, 정유라에겐 300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