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오늘 문 대통령 방러…푸틴과 정상회담

입력 2017-09-06 09: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6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오늘 문 대통령 방러…푸틴과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대북 제재 등 북한 문제를 논의합니다. 푸틴은 그동안 북한이 절대 핵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며 협상을 강조해왔습니다. 회담 결과가 주목됩니다.

2. 북 "미 압박 계속 땐 추가 선물" 위협

이런 가운데 북한은 국제사회를 상대로 위협의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열린 UN군축회의에서 북한 제네바 대사는 북한에 대한 압박이 계속된다면 추가 선물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3. 미국 80만명 불법 체류 청년 추방 위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불법 입국한 청년들의 추방을 유예하는 '다카' 프로그램을 공식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인 청년들을 포함해 최대 80만 명으로 추산되는 다카 수혜 청년들이 강제 추방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4. 9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공격력' 숙제

우리 축구팀이 우즈베키스탄과의 월드컵 최종 예선 경기에서 비겼지만 조 3위 시리아도 이란과 비기면서 9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최종 예선 마지막 두 경기에서 득점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공격력 강화라는 앞으로의 숙제가 남았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 아침& > 오늘 순서를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뉴스워치] 한·미 "미사일 탄두 중량 제한 해제" [뉴스워치] 트럼프 트윗…'한국 대북 정책' 지적 [뉴스워치] 이란과 무승부…우즈벡과 '마지막 승부' [뉴스워치] 트럼프 강경…"북과 대화는 답 아니다" [뉴스워치] "모든 옵션 테이블에 있다"…압박 강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