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이란과 무승부…우즈벡과 '마지막 승부'

입력 2017-09-01 10: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침& 뉴스워치, 오늘(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이란과 무승부…우즈벡과 '마지막 승부'

우리 축구 대표팀이 어젯밤 월드컵 최종예선 이란전에서 0대 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월드컵 본선진출 확정에 실패한 우리나라는 오는 5일밤 우즈베키스탄과의 원정경기에서 승리해야 자력 진출이 가능합니다.

2. 영국·스페인, 북 대사 불러 '도발' 항의

최근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서 영국과 스페인 외무부가 자국 주재 북한 대사를 불러서 항의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정치적, 외교적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3. 법원 "정기상여금과 중식대는 통상임금"

법원이 기아자동차 노동자들의 정기 상여금과 식대를 통상 임금으로 인정하고 소급분을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통상 임금 소송을 겪고 있는 100여 개 다른 기업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4. 정기국회 시작…'여소야대' 기싸움 예상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첫 정기국회가 오늘부터 100일 동안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4일부터 7일까지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진행되고, 국정감사는 다음달 12일에서 31일까지 열립니다. 여소야대 국면이어서 정기국회 내내, 예산과 입법을 놓고 치열한 기싸움이 예상됩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 아침& >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날씨만큼 기분 좋은 하루, 그리고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뉴스워치] 트럼프 강경…"북과 대화는 답 아니다" [뉴스워치] "모든 옵션 테이블에 있다"…압박 강화 [뉴스워치] 북 또 탄도미사일…"일본 상공 통과" [뉴스워치] 미, 북 도발에도 '대화 의지' 표명 [뉴스워치] 오늘 이재용 선고…특검은 12년 구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