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트럼프 강경…"북과 대화는 답 아니다"

입력 2017-08-31 10:10 수정 2017-08-31 10: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뉴스워치, 오늘(31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트럼프 강경…"북과 대화는 답 아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미사일 문제와 관련해 대화는 답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미 해군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 하루만에 이지스 구축함에서 요격시험을 실시해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북한 문제에 대해 "외교적 해법에서 벗어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2. "5·18 계엄군이 코브라 헬기 5대 요청"

1980년 5월 당시, 계엄군이 전 군에 8대뿐이었던 코브라 헬기 중에 5대를 광주에 투입하도록 요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당시 육군 헬기부대의 작전 자료에 따르면 코브라 헬기에는 벌컨포도 장착됐습니다.

3. 사드 추가 배치 임박…성주 '폭풍전야'

사드 추가배치가 임박해지면서 경북 성주 소성리는 폭풍전야입니다. 주민들은 "사드 배치를 양해해 달라"며 국방부 장관이 보낸 편지를 되돌려 보냈고, 추가 배치 저지를 위한 비상 대기에 들어갔습니다.

4. 3조 걸린 '통상임금 소송' 1심 판결

최대 3조 원이 걸린 기아자동차 통상임금 1심 판결이 오늘 나옵니다. 통상임금 관련 소송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계에서도 진행 중이어서 이번 판결이 미칠 파장 또한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행복하게 하루 보내시기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관련기사

[뉴스워치] "모든 옵션 테이블에 있다"…압박 강화 [뉴스워치] 북 또 탄도미사일…"일본 상공 통과" [뉴스워치] 미, 북 도발에도 '대화 의지' 표명 [뉴스워치] 오늘 이재용 선고…특검은 12년 구형 [뉴스워치] 5·18 당시 8개 비행단 작전·출격 대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