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캐디에게 춤·노래시킨 해군 중장 중징계

입력 2015-04-17 21: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국 "전승절에 남북 정상 모두 초청"

중국이 오는 9월로 예정된 2차 대전 승전 70주년 기념 열병식에 남북 정상을 모두 초청한 사실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훙레이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17일) 정례 브리핑에서 '열병식에 박근혜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초청했느냐'는 질문에 "모든 관련국 지도자들에게 초청장을 보냈다"고 답했습니다.

2. '캐디 희롱' 해군 중장 정직 1개월

골프장 캐디에게 춤과 노래를 요구한 해군 A 중장이 정직 1개월의 징계를 받았습니다. 해군은 A 중장에게 '품위유지 의무 위반'을 적용해 이같이 결정하고, A 중장의 부적절한 언행에 가담한 B 준장에게는 견책을 명령했습니다.

3. "군면제 대상이 해병대 입대…국가 배상"

장애로 군대를 면제받아야 할 대상자가 징병검사 잘못으로 군복무를 했다면 국가가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대구지방법원은 팔꿈치를 돌릴 수 없는 장애에도 현역판정을 받아, 해병대를 만기 제대한 원고에게 국가가 4천6백여만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4. 115㎏ 대형 돗돔 520만원에 낙찰

그제 밤 제주 북동쪽에서 잡힌 길이 1.8m, 무게 115kg짜리 대형 돗돔이 오늘 역대 최고가인 520만 원에 낙찰됐습니다. 150만원으로 시작된 경매는 중도매인 2명이 경쟁을 벌이면서 가격이 치솟았고, 결국 부산공동어시장 주변 식당업주에게 돌아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한빛원전 3호기, 재가동 닷새만에 또 멈춰 [뉴스브리핑] 역무원 55% "승객에게 폭행 당한 경험" [뉴스브리핑] 승강기에 갇혀 20분…초등생 21명 구조 [뉴스브리핑] 심폐소생술 배우자마자 50대 구한 초등생 [뉴스브리핑] '악성 댓글 합의금' 고소 남발 땐 처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