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전남 AI 의심 오리 '고병원성' 최종 확진

입력 2015-09-18 20: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전남 AI 의심 오리 '고병원성' 확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지난 15일 AI 감염 의심증상을 보인 전남 나주와 강진의 농장 두 곳의 오리에 대해 정밀검사한 결과, 고병원성 AI로 최종 확진됐습니다. 이들 농장의 오리 만 4천여 마리는 예방적 차원에서 매몰됐고 농림부는 해당 농장을 중심으로 방역대를 설정해서, 이동을 통제하고 방역을 강화했습니다.

2. 의정부 또 멧돼지 출현…열흘새 4번째

오늘(18일) 새벽 1시쯤 경기 의정부시 한 공원 근처에 60kg짜리 멧돼지가 출현했습니다. 출동한 소방대원이 마취총을 쏴 생포해,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앞서 의정부에선 이달 들어 모두 3차례 멧돼지가 도심에 나타났습니다.

3. 북한에 '서핑 관광단'…새 외화벌이?

북한이 처음으로 서핑 관광단을 받았습니다. 이탈리아 출신의 서핑 세계 챔피언 '니콜라 자넬라'와 중국 서핑팀이 어제 함경남도 마전 해변에서 서핑을 즐겼고, 북한 주민들이 서핑을 배우는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북한은 스키 관광, 마라톤 관광 등 스포츠 관광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4. 기분 좋은 팝 1위 '돈 스톱 미 나우'

사람의 기분을 가장 좋게 만드는 노래 1위로 영국의 록밴드인 퀸의 '돈 스탑 미 나우'가 선정됐습니다. 네덜란드 그로닝겐 대학 연구진은 인지과학적 분석에 따라, 기분을 좋게 만드는 요소로 빠른 박자, 긍정적인 가사, 장 3도의 곡 흐름 등을 꼽았는데요. 이러한 공식에 맞춰보니 2위는 아바의 '댄싱 퀸', 3위는 비치보이스의 '굿 바이브레이션스'가 차지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중국산 냉동 새우, 국산으로 속여 유통 [뉴스브리핑] "아이 받아요"…중국 화재 구조 '아찔' [뉴스브리핑] 미국 서부 지역에 폭우·산불…17명 사망 [뉴스브리핑] "화내다 커피 튀게 해도 폭행죄 해당" [뉴스브리핑] 삼성노조 3명, 유인물 배포 '무죄' 확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