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중국산 냉동 새우, 국산으로 속여 유통

입력 2015-09-17 21: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중국산 새우, 국산으로 속여 유통

식품을 위생적으로 제조했다는 '해썹' 인증을 받은 업체가 중국산 냉동 새우를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하다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이 업체는 새우값이 폭등하자 위생시설도 갖추지 않은 비밀 창고를 차려놓고 수산물을 가공해 수도권 일대 어린이집과 학교 급식으로 51억 6천만원 어치를 유통시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 "치매 환자, 12분마다 1명꼴 발생"

우리나라에서 치매환자가 12분마다 1명 발생하고 또 1시간마다 숨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김기웅, 한지원 교수팀이 노인 460명을 대상으로 3년 6개월간 치매 발병률을 추적 조사했는데요. 한해 65세 이상 노인 1000명당 7.9명이 새로 치매에 걸리는 것으로, 전체 노인 인구로 적용하면 12분에 1명꼴입니다.

3. 치매 노인 '40억 땅' 노린 간병인

치매에 걸린 80대 노인이 소유한 40억 원짜리 땅을 헐값에 몰래 팔아넘기려 한 간병인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간병인 이모 씨와 함께 매매에 가담한 일당 2명을 사기 혐의로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범행은 인감이 재발급된 사실을 확인한 가족이 신고하면서 드러났습니다.

4. 부산 동래읍성 '인생문' 성벽 붕괴

오늘(17일) 낮 1시쯤 부산 동래읍성 '인생문'의 성벽 일부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붕괴된 성벽은 임진왜란 때 소실된 것을 부산 동래구청이 지난 2005년 11억 원을 들여 복원한 겁니다. 하지만 최근 벽면에 균열이 생기고 계단 일부가 파손돼 안전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일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미국 서부 지역에 폭우·산불…17명 사망 [뉴스브리핑] "화내다 커피 튀게 해도 폭행죄 해당" [뉴스브리핑] 삼성노조 3명, 유인물 배포 '무죄' 확정 [뉴스브리핑] '곰팡이 계란' 섞은 빵…학교·마트에 유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