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3주기' 전국 대학생 연대체 구성…"참사 진실 밝혀야"

입력 2017-03-16 16:03

전국 대학 51개·단체 등 29개 연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전국 대학 51개·단체 등 29개 연대

'세월호 3주기' 전국 대학생 연대체 구성…"참사 진실 밝혀야"


'세월호 3주기' 전국 대학생 연대체 구성…"참사 진실 밝혀야"


대학생들이 세월호 참사 3주기를 맞아 연대체를 구성해 진상 규명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세월호참사 3주기 대학생 준비위원회'는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발족식을 열어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안전사회 건설을 위해 4·16세대가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연대체에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등 전국 대학 51곳의 총학생회·동아리와 흥사단 등 단체 29곳 소속 학생들이 포함됐다.

이들은 "탄핵 심판과 특검 수사를 통해 정권의 악행이 밝혀졌지만 세월호 7시간과 관련한 행적은 끝내 드러나지 않았다"며 "이는 청와대 압수수색과 책임자들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참사의 원인과 밝혀야 할 진실이 세월호와 함께 차가운 바다에 가라앉아 있다"며 "우리는 선체를 훼손하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할 수 없으며 그런 가능성을 저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서울대 학생연대 회원들은 낮 12시30분 관악구 교내 학생회관 앞에서 "국가가 희생자를 구조하지 않게 된 상황에 대한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그 이유가 무엇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4·16 대학생연대는 오는 18일과 19일 '4·16 대학생 새로배움터'를 진행키로 했다. 이들은 경기 안산 분향소, 안산 기억교실을 방문해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대학생들의 역할에 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정부는 지난 2014년 4월16일 전남 진도군 조도면 인근 해상에서 침몰한 세월호 인양작업을 오는 4월5일께 진행할 방침이다.

(뉴시스)

관련기사

내달 5일 선체 드러낼 세월호…"인양이 끝이 아니다" 해수부, "세월호 3주기 전에 인양될 수 있도록 하겠다" "9시40분 상황실 갔어야"…두 재판관이 본 '세월호 7시간' "왜 세월호만 안 됩니까"…선고 지켜본 가족들 '눈물' 김영석 해수부 장관 "세월호 내달 초 인양 시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