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롯데월드타워, 100층 넘어섰지만…안전문제는 여전

입력 2015-03-25 08: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가 100층을 넘어섰습니다. 예정대로내년에 완공되면 123층이 되는데요, 시민들은 높이가 세계 6번째가 된다는 것보다, 안전문제가 더 눈에 많이 보입니다.

성화선 기자입니다.

[기자]

공사용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가파른 계단을 지나 공사가 한창인 롯데월드타워에 올랐습니다.

저는 지금 롯데월드타워 101층에 올라와 있습니다. 서울 시내가 한 눈에 보이고, 제 뒤로 멀리 남산타워까지 보입니다.

내년 말 예정대로 123층까지 완공되면 높이 555m의, 세계에서 6번째로 높은 건물이 됩니다.

하지만, 넘어야 할 산도 많습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롯데월드몰에는 개장 초기엔 한 달에 300만 명 가까운 인파가 몰렸습니다.

하지만 최근엔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지난해 12월 안전문제가 불거지면서 아쿠아리움과 영화관이 영업정지됐기 때문입니다.

초고층 빌딩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도 여전합니다.

[조영재/서울 송파동 : 존재 자체는 익숙해져 가는데, 애들 데리고 가는 것은 아직은 조심하게 되는 편이에요]

국내 초고층 빌딩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롯데월드타워, 시민들은 더욱 강력한 안전대책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특별감사·안전대책 내놨지만 또 '싱크홀'…커지는 불안감 제2 롯데월드 또 문짝 날벼락…20대 남녀 고객 덮쳤다 신동빈 회장 "롯데몰·제2롯데월드 안전, 직접 챙길 것" [단독] 제2롯데월드서 또…진열 상품도 전구도 '덜덜' 제2롯데월드, 임시사용 후 안전사고 13건…은폐 급급 [단독] 문제 없다던 난류…제2롯데월드 하늘길 위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