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제2 롯데월드 또 문짝 날벼락…20대 남녀 고객 덮쳤다

입력 2015-02-16 20: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제2롯데월드의 출입문이 떨어져 고객을 덮쳤습니다. 두달 전에 봤던 뉴스 아닌가 생각하실 텐데, 맞습니다. 같은 사고가 두달 만에 또 난 겁니다. 말썽이 된 부품까지 똑같은 것이었습니다.

윤샘이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어젯(15일)밤 10시 30분쯤 제2롯데월드 1층 출입구의 유리문이 떨어져 나오면서 20대 남녀 고객 2명을 덮쳤습니다.

남성 고객이 쓰러지는 문을 손으로 받쳐 몸이 완전히 깔리지는 않았지만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순간이었습니다.

떨어져 나온 출입문은 높이 3m에 무게 100kg이 넘습니다.

[안모씨/피해자 : 문이 갑자기 확 쓰러졌죠. 남자친구 혼자 그 큰 문을 앞에 주저앉아서 겨우 내려놓은 거예요.]

제2롯데월드의 출입문 이탈 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해 12월 이번 사고 출입문과 불과 100여m 떨어진 또 다른 문이 20대 여성 고객의 등 뒤로 쓰러졌습니다.

출입문을 기둥에 연결하는 부품이 느슨하게 조여져 있던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이번 사고도 같은 부품이 말썽이었습니다.

내부 용접이 제대로 안 돼 문을 세게 열자 연결고리가 부서진 겁니다.

롯데 측은 지난해 사고 당시 모든 출입문의 결박 상태를 점검했다고 밝혔지만 두 달 만에 같은 사고가 반복됐습니다.

롯데 측은 모든 출입문의 연결 부품을 모두 교체하겠다고 했지만 '안전 불감증'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큽니다.

관련기사

제2롯데월드 또다시 사고…이번엔 출입문 이탈 신동빈 회장 "안전 직접 챙길 것…매주 현장 점검하겠다" 제2롯데월드 안전실장 "매 맞을 각오…안전엔 문제없다" [단독] 제2롯데월드서 또…진열 상품도 전구도 '덜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