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구로 콜센터 관련 확진 100명 넘어…다른 층도 2명 감염

입력 2020-03-12 20:27 수정 2020-03-12 20:28

콜센터 인근 지역 '감염병 특별지원구역' 지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콜센터 인근 지역 '감염병 특별지원구역' 지정


[앵커]

지금부터는 구로 콜센터 관련 소식입니다. 구로 콜센터와 관련한 감염 환자가 백 명을 넘었습니다. 콜센터에서 환자가 처음 나온 지 나흘 만인데요. 11층 콜센터가 아닌, 다른 층의 또 다른 직장에서도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콜센터가 있는 서울에서 가장 많은 확진 환자가 나왔고 경기도와 인천에서도 두 자릿수의 환자가 집계됐습니다. 서울시는 사흘째 콜센터 건물 앞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했고, 지금까지 5백여 명이 검사를 받았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환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고승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수도권 최대 규모의 집단감염이 발생한 구로 콜센터의 다른 층에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집단감염이 일어난 11층 콜센터가 아닌 9층과 10층에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당초 확진자가) 11층에 집중돼 있는데, 밤사이에 인천에 거주하는 9층과 10층 직원 2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9층 확진자는 IT업체 직원으로 가래와 기침 증상을 보여 검사하니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0층 확진자는 상조회사 직원으로 감기 기운이 있어 보건소를 방문한 뒤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 모두 11층에 있는 콜센터와 무관합니다.

이처럼 다른 층에서도 확진자가 나오자, 서울시는 지난 2주간 빌딩 주위의 통신 내역을 확보해 방문자 전원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박원순/서울시장 : 코리아빌딩 방문객에 대한 휴대폰 통신 기록을 확인해서 전수조사를 하겠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에 통신 접속 기록을 제공해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또 이번 집단감염이 발생한 구로 콜센터 인근 지역을 시 차원의 감염병 특별 지원 구역으로 지정하고 입주 자영업자와 주민 상황을 면밀히 살펴볼 계획입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관련기사

'콜센터발' 감염 확산에 수도권 초긴장…서울시, 전수조사 2월 말부터 '증상' 있었지만 계속 출근…'바이러스 배양' 열흘 콜센터 확진자, 녹즙 배달도…여의도 증권가 밤새 방역 구로 콜센터 직원이 중구서 강의…'자가격리 요구' 묵살 "아파도 '실적 우선'…쉴 수도 없다" 병 키운 노동 현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