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구도 축구도 우승…'라이언킹' 이승엽, 이동국의 대활약

입력 2014-11-12 22:29 수정 2014-11-12 23: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야구 삼성의 한국시리즈 우승, 또 프로축구 전북의 우승 뒤에는 두 노장 스타가 있습니다. 라이온 킹이라는 별명까지 같은 이승엽, 이동국 선수죠.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39살의 이승엽, 올 시즌 맹활약을 했습니다.

정규시즌 30홈런을 넘겼고, 한국시리즈에서 중요할 때 한 방.

우승청부사 그 자체였습니다.

36살의 이동국, 이승엽보다 3살 어리지만 종목 특성상 노장인데 시즌 13골로 득점 선두, 우승 일등공신으로 꼽힙니다.

이들의 활약은 후배들에게 자극제가 되는 만큼, 기록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최강희 감독/전북 : 팀에 기복도 있을 수 있고 어려운 시기도 닥칠 수 있고 절대적으로 나이 든 선수, 베테랑 선수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필요할 때 해주는 해결사에, 별명까지 같은 두 선수, 은퇴를 앞둔 데다 부상 등 마음고생까지 닮은꼴이라 서로를 더 유심히 지켜봅니다.

[이승엽/삼성 : 이동국 선수도 별명에 걸맞게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서, 같은
베테랑으로서 살아가는 방법을 후배 선수들에게 제시하지 않았나.]

[이동국/전북 : (이승엽과) 비슷한 시기에 같이 은퇴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러기 위해선 이승엽 선수도 저도 부상당하지 않고 더 좋은 기량을 보여줘야겠죠.]

프로야구 통산 최다홈런과 프로축구 통산 최다골, 두 라이온킹의 기록 행진은 내년에도 계속 이어집니다.

관련기사

'가을의 전설' 삼성, 사상 첫 4연속 통합 챔피언 '포효' 삼성 류중일 감독 "통합 4연패, 평생 잊지 못할 것" '쐐기 투런포' 이승엽 "만족 못 해…우승해야 만족" 전북, K리그 통산 3번째 우승…최강희 "팬 성원 덕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