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상호 "손학규계 탈당 징후 없다…지지자 동요 말라"

입력 2017-01-04 15:19

"탈당 문제는 예민한 문제…언론보도에 대응하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탈당 문제는 예민한 문제…언론보도에 대응하겠다"

우상호 "손학규계 탈당 징후 없다…지지자 동요 말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당내 손학규계 의원 10여명이 탈당해 손학규 전 경기지사의 '국민주권개혁회의'에 합류할 것이란 관측에 대해 "관련 의원들에게 전화해보니 보따리 싸는 어떤 징후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이같이 말한 뒤 "지지자 입장에선 동요하지 말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탈당문제는 원내대표 입장에서 예민한 문제다. 내가 알기론 (손학규계에서) 마지막 탈당자는 이찬열 의원"이라며 "한번 더 이런 보도가 있으면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소속의원들의 중국 방문에 대해선 "대한민국 의원들이 만난 인사 중 가장 고위급 인사인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만난다. 이 분은 중국 외교정책을 총괄하는 최고수장이란 측면에서 건설적 대화를 기대한다"며 "이런 문제에 대해 언론이 과민반응하지 않으면 좋겠다. 트럼프를 만나러 가는 것은 뭐라고 안하면서 중국을 만나러 가는 것을 뭐라 하는 것은 균형 잡힌 보도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선거연령을 18세로 낮추는 데 대해선 "이번 촛불민심의 민의를 보더라도 18세 선거연령 인하는 피할 수 없는 과제"라며 "다른 정당들의 심사숙고를 기대한다"고 선거연령 조정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호남 '탈환' vs '수성' 놓고 민주당-국민의당 치열한 전투 박지원 당대표출마…"손학규·정운찬 모셔 '대선 드림팀' 만들겠다" 손학규 "반기문과 연대, 충분히 가능성 있어" 빨라지는 '대선시계'…새해 첫날부터 바빠진 주자들 손학규 "임기단축 거부하는 문재인, 호헌-수구논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