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11살 딸 학대' 아버지 "죄송하다"…친권상실 청구 검토

입력 2015-12-25 09: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11살 친딸을 감금하고 학대해 구속된 아버지가 검찰에 송치됐는데요. 검찰은 이 아버지에 대한 친권 상실 청구까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11살 친딸을 감금하고 학대한 혐의로 구속된 32살 아버지 박모씨가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박모 씨/인천 아동학대 가해자 : (친딸인데 왜 굶기고 때리고 그랬습니까?) 죄송합니다. (딸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없습니까?) 죄송합니다.]

폭행에 함께 가담한 동거녀 최모 씨는 아무말도 하지 않은 채 호송차에 올랐습니다.

[최모 씨/동거녀 : (친자식은 아니지만, 어린아이가 굶고 그랬는데 왜 그러셨습니까?) ……]

마지막으로 모습을 나타낸 동거녀의 친구는 죄송하다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경찰은 이들에게 상습상해, 학대치상 등 4가지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애초 혐의를 부인하던 이들은 경찰 추가 조사에서 아이를 끈으로 묶고 세탁실에 가두는 등 학대 행위를 대부분 인정했습니다.

검찰은 박씨의 친권 상실을 청구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딸 학대' 친부 검찰 송치 "죄송"…친권상실 청구 검토 탈출 시도 후 3명이 돌아가며 박양 '감시'…검찰 송치 작년 장기결석 258명…"7일 이상 무단결석 전수조사" [팩트체크] 훈육과 학대의 경계…아이, 꽃으로도 때리지 마라 인천 아동학대 인근 주민 "여름내 애 우는 소리 들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