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내달 19일 소환조사

입력 2017-08-28 11: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내달 19일 소환조사


경찰이 회삿돈으로 자택 공사를 한 혐의를 받는 조양호(68) 한진그룹 회장을 다음 달 19일 소환해 조사하기로 했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28일 기자간담회를 대신한 서면답변서에서 조 회장 측이 19일 출석해 조사를 받겠다는 의사를 밝혀와 그날 소환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앞서 이달 24일과 25일 조 회장과 부인 이명희(68) 일우재단 이사장의 출석을 요구했으나 조 회장 측은 변호인을 통해 조 회장이 신병 치료 때문에 미국에 머물고 있어 출석이 어렵다고 답했다.

이 청장은 이 이사장에 대한 조사는 조 회장을 조사 이후 일정을 검토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장한(65) 종근당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검찰 단계에서 기각된 데 대해서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다수 피해자에게 행한 상습범죄이고 범행을 부인하는 등 증거인멸 우려가 있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은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고려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갑질횡포 등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잇따른 경찰 성추문 등에 대해서는 "일부 경찰공무원의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에게 심려를 끼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 청장은 비위 사례의 원인을 분석해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자택공사 비리' 혐의 조양호 회장 부부 경찰 출석 연기요청 경찰, '자택공사 비리' 혐의 조양호 회장 부부 소환통보 경찰, 이르면 내주 '자택공사 비리' 한진회장 부인 소환 삼성가 자택 관리사무소 압수수색…공사비 비리 정황 수상한 '회장 자택 공사비'…경찰, 대한항공 압수수색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