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유소 취업해 '신용카드 복제'…가담자 배신에 덜미

입력 2015-09-22 0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주유소에 위장 취업한 뒤 고객의 신용카드를 복제해 사용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범행후 서로를 믿지 못하면서 이들 중 한 명이 경찰에 범죄 사실을 신고했습니다.

정진규 기자입니다.



[기자]

운전자에게 신용카드를 건네받은 직원이 주유기 뒤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이 직원이 카드를 긁은 건 결제기가 아닌 신용카드 정보 수집기입니다.

실제 범행에 사용된 신용카드 정보 수집기입니다.

이렇게 한 손에 쥘 수 있을 만큼 크기가 작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자신의 카드 정보가 복사된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41살 김모 씨 등 4명은 위장 취업한 주유소에서 이런 수법으로 125명의 신용카드 정보를 빼내 현금화 하기 쉬운 800만 원 상당의 금을 구입했습니다.

[석정복 대장/충남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 (복제 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IC카드 단말기를 상인들에게 보급할 수 있는 여건이 모색돼야 합니다.]

하지만 서로를 믿지 못한 일당은 스스로 발등을 찍었습니다.

수익금을 빼돌린다는 의심을 산 위조카드 제조범이 일당으로부터 수차례 폭행을 당했지만, 정작 폭행에 가담한 일당 중 1명이 돈을 들고 달아나자 억울했던 제조범이 경찰에 신고한 겁니다.

경찰은 김 씨 등 3명을 여신전문금융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하고, 1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관련기사

'직구라 속이고'…2200억원대 짝퉁 판매한 일당 검거 귀금속을 갖고 튀어라?…10대 청소년들 1600만원어치 훔쳐 차량에 엉덩이를 '쑥'…'헐리우드 액션' 사기단 검거 '2억 다이아 반지' 가짜로 바꿔치기…절도 용의자 검거 "너무 닮아서"…40대 여성 수배자로 착각해 체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