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마무리 만전" 김영춘 발언에 미수습자가족 '환영'

입력 2017-05-30 15: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월호 마무리 만전" 김영춘 발언에 미수습자가족 '환영'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가 "세월호 수습의 마무리와 진상 규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은 30일 세월호 선체 수색이 이뤄지고 있는 전남 목포 신항에서 김 장관 후보자 지명 소식을 전해 듣고 "세월호 수색을 마무리할 장관으로서 긍정적으로 평가할만한 후보다"고 밝혔다.

특히 "세월호 수습의 마무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힌 김 장관 후보자의 발언에 대해 "세월호 수습 발언의 의미가 9명 미수습자 모두를 수습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길 바란다"고 소망했다.

가족들은 "김 장관 후보자가 농해수위원장으로서 세월호 관련 사안을 지속해서 보고받아 세월호 현황을 그나마 잘 아는 정치인이다"며 해수부 후보자 지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미수습자 가족들은 지난 3월 세월호 인양을 직전에 두고 이뤄진 국회 농해수위위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위원인 김 장관 후보자를 만나 세월호 인양과 미수습자 수습의 바람을 전달했다.

이에 김 장관 후보자는 "사람을 찾는 게 중요하다. 아이를 꼭 찾아야 한다"는 취지의 답변을 했다고 가족들은 전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세월호 아래 초대형 받침대 설치…태풍 등 변수 고려 "법무부 관여는 위법"…세월호 외압 의혹, 재수사하나 황교안, 세월호 수사 외압 의혹…커지는 재수사 목소리 침몰 순간…"꼭 살아있어야 돼" 끝내 읽지 못한 문자 출항 반대 정황도…복원되는 데이터 속 그날의 '진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