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언제 어디든 '대선 로그인'…온라인 개표방송 서비스도 다양

입력 2017-05-08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JTBC는 지난달 주최한 TV토론회를 포털 사이트뿐 아니라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전해드렸습니다. 또 대선 기간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팩트체크도 했지요. 이런 온라인 서비스는 모든 방송사를 통틀어 압도적인 조회수를 기록해 왔습니다. 내일(9일) 대선 개표방송에도 다채로운 서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선의 기자입니다.

[기자]

트위터가 분석한 대선후보 TV토론 트윗량 트렌드 그래프입니다.

지난달 25일 진행된 JTBC TV토론은 토론 전후 24시간 동안 주요 이슈를 언급한 트윗이 140만건에 달해, 6차례 토론회 가운데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JTBC 토론방송은 이날 네이버와 다음,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중계 됐는데, 하루 만에 조회수 360만 건을 돌파해 가장 많은 시청수를 보였습니다.

토론 중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된 실시간 팩트체크에는 240만명이 몰렸고, 팩트체크 내용이 토론 생방송에 반영되기도 했습니다.

[손석희/앵커 : (홍 후보가) 선거법 위반이라고 말씀하신 걸 저희가 선관위에 확인해봤더니, 선거법 위반으로는 보기 힘들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후보 : 알겠습니다.]

내일 JTBC 대선 개표방송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빠르게 개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와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됩니다.

오늘 뉴스룸이 끝난 뒤에는 페이스북과 유튜브 소셜라이브를 통해 JTBC 광화문 특별 스튜디오 현장을 공개합니다.

관련기사

JTBC 대선 개표방송, 광화문 광장서 '열린 스튜디오' 감정싸움 대신 '정책토론'…'실시간 팩트체크' 활약 눈길 [Talk쏘는 정치] 만나면 격려…'통합' 보여준 선거운동원들 찰칵! 너도나도 인증샷…소셜미디어서 핀 '민주주의 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