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앞으로 2주…살아있는 닭·오리 유통 금지

입력 2017-06-11 21: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앞으로 2주…살아있는 닭·오리 유통 금지

오늘 자정부터 25일까지 두 주 동안, 가축 거래 상인을 통해 살아있는 가금류를 유통하는 행위가 사실상 금지됩니다. 가축 거래 상인이 산 닭과 오리 등을 유통하려면, 방역 당국의 임상 검사와 간이 진단 키트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김정남 피살 당시 1억원대 현금 소지"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이 지난 2월 말레이시아에서 피살될 당시 현금 12만 달러, 우리 돈 1억 3천여만 원을 갖고 있었다고 아사히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 신문은 말레이시아 수사기관 간부를 인용해 김정남이 말레이시아에서 이 현금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미국 정보기관 관계자로부터 받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3. 한국차 중국 판매 65%↓…일 '반사 이익'

중국의 사드 보복이 본격화한 지난 3월부터 석 달 간, 현대 기아차의 중국 자동차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 급감했습니다. 반면 닛산과 도요타, 혼다 등 일본 완성차 업체 3곳의 중국 판매 실적은 15% 늘어, 반사이익을 누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4. 펀드 계좌, 7년여 만에 2천만 개 회복

3월 말 기준으로 펀드 계좌가 2009년 이후 7년여 만에 2천만 개를 넘어섰다고 금융투자협회가 밝혔습니다. 코스피 지수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자, 펀드 수익이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에 개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지자체 26곳, 대형마트 휴업 평일로 조정 [뉴스브리핑] 인제 야산서 '북 무인기 추정' 비행체 발견 [뉴스브리핑] 12배 바가지…택시기사에 첫 '3진 아웃' [뉴스브리핑] '빅뱅' 탑, 대마초 핀 혐의로 불구속기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