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 대통령 "사드 배치 지역, 성주내 다른 곳 검토 가능"

입력 2016-08-05 08: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잠시 잠복중이었던 사드 논란이 다시 수면 위로 급부상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대구경북 지역 초선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사드를 성주군에 있는 다른 지역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먼저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4일) 오전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대구·경북지역 초선의원과의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사드 배치 지역 재검토를 할 수 있다'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박 대통령은 "성주 군민의 불안감을 덜기 위해 성주군이 추천하는 새 지역이 있다면 면밀히 조사해 결과를 알려주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김정재 원내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성주의 이완영 의원은 박 대통령이 이 같은 의견을 먼저 꺼냈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사드 전자파에 대한 성주 군민들의 우려에 대해 전자파는 미리 검증했고, 안전에도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사드 배치가 불가피하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사드 배치 자체를 재검토하는 것은 아니라고 확대 해석에 선을 그었습니다.

야권에선 사드 졸속 배치를 자인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관련기사

박 대통령 "사드 배치 예정지, 성주내 다른 지역 검토" '박심' 비판한 김무성…더민주 일부 의원, 성주 방문 박 대통령 "사드 배치, 국민 안위 달려 바뀔 수 없다" 박 대통령, 사드·신공항 수습책…TK 민심 달래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