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안철수, 첫 유세 장소는 어디로…전략 보인다

입력 2017-04-17 08:06 수정 2017-04-17 08: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선거운동 첫 날, 유세를 어디에서 시작하느냐는 정치적인 상징성이 크죠. 문재인 후보는 대구, 안철수 후보는 인천 해상교통관제센터를 선택한 이면에는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고 상대 후보의 지지층을 공략하려는 전략이 숨어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첫 선거운동을 대구에서 시작합니다.

보수의 중심지에서 통합을 강조하겠다는 겁니다.

[유은혜/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 대구·경북에서조차 처음으로 높은 지지를 받아서 전국적으로 지지받는 최초의 통합 대통령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중도층 표심을 공략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견제하자는 계산도 깔려 있습니다.

안철수 후보는 17일 0시, 인천에 있는 해상교통관제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손금주/국민의당 선대위 대변인 : 국민 안전이 제1의 민생입니다. 제2·제3의 세월호 참사가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후보의 강력한 의지가 담겼습니다.]

세월호 참사와 안전 불감증을 상기시키며 문재인 후보의 지지 기반을 흔들겠다는 전략입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그리고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모두 수도권에서 첫 유세를 시작합니다.

서민 대통령을 기조로 내세운 홍준표 후보는 아침 일찍 서울 가락동 수산시장을 찾았습니다.

유승민 후보는 오늘 오전 인천상륙작전 기념관을 방문해 안보를 강조할 계획입니다.

심상정 후보는 첫 일정을 경기도 고양시의 지하철차량기지로 삼았습니다.

노동을 최우선적 가치로 여기겠다는 후보의 철학이 반영됐습니다.

관련기사

오늘부터 이틀간 후보자 등록…본격 '대선 레이스' 개막 문재인 '정책 발표' 안철수 '인재 영입'…대선 준비 박차 '대선 풍향계' 재보선 실시…오늘 각 당 후보 일정은? 문재인 "부패 기득권 세력" vs 안철수 "네거티브 점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