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꽉 막힌 하늘길, 운항정보 확인해야…요금 전액환불 가능

입력 2018-08-23 20:56 수정 2018-08-23 21: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항공편은 말씀드린대로 오늘(23일) 하루 동안에만 551편이 결항되고 있습니다. 무더기 결항은 내일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요금은 환불된다지만, 모처럼의 여행길은 포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전다빈 기자입니다.
 

[기자]

김포 공항 곳곳에 결항편을 알리는 안내문이 붙여져 있고, 예약자들은 카운터에서 결항 확인서를 받습니다.

[박성현/항공편 예약자 : 많이 난감하죠. 6월부터 (여행) 준비했어요. 제주도에서 일본에서 오는 친구들과 함께 만나기로 했는데…방법이 없어요. 내일 것도 표가 다 없어요.]

국토교통부는 전국 공항에서 오늘 자정까지 국내선 506편, 국제선 45편이 결항된다고 밝혔습니다.

평소에 이곳은 짐을 부치기 위해 줄을 선 승객들로 가득 차는데요.

오늘은 태풍으로 인한 결항이 이어지며 이렇게 텅 비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도 일본, 필리핀행 등 국제선 19편이 운행을 못 하게 됐습니다.

인천공항과 용유역을 왕복하는 자기부상열차 운행도 저녁 6시 이후 중단됐습니다.

무더기 결항이 내일까지 이어질 수 있어 항공권을 예매했다면, 운항 정보를 계속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태풍과 같은 천재지변으로 항공편이 취소될 될 경우 요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관련기사

태풍 솔릭, 1명 실종·1명 부상…'비상 2단계'로 격상 제주공항 이틀째 마비 총 567편 결항…4만5천명 발 묶여 바로 옆 태풍에 제주 '초긴장'…파도 휩쓸려 1명 실종 오가는 항공편 올스톱, 뱃길 다 끊겨…제주 '완전 고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