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평택 미군기지서 "전쟁 반대" vs "트럼프 환영" 집회

입력 2017-11-07 13: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 첫 일정이 예정된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안정리 미육군 험프리스(K-6) 기지 정문 앞에서는 7일 오전부터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둘러싼 찬반 집회가 동시에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사드 반대·탄저균 추방 평택시민행동 소속 회원 20여명은 K-6 정문 앞에서 '전쟁과 트럼프를 반대한다(NO WAR, NO TRUMP)', '트럼프 물러가' 등의 구호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전쟁위협을 하는가 하면 한국 국민을 무시하고 통상 압력을 가하는 트럼프를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은우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이사장은 "트럼프 반대 집회는 미국에 평화를 호소하기 위한 최소한의 피케팅 시위로, 친미 단체의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위 인원을 20여명으로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앞서 오전 10시께 평택미군기지 상인회·평택 애향회 소속 회원 200여명은 반미 단체의 시위장소 맞은편에서 '우리는 트럼프를 사랑한다', '한국과 미국은 혈맹이다', '전작권 환수 결사반대' 등 피켓을 들고 트럼프 대통령의 미군기지 방문을 환영했다.

트럼프 대통령 환영 집회에는 관광버스로 도착한 전국 각지의 재향군인회 소속 회원들이 합류하면서 참석자 수가 오전 11시께 400여명으로 늘어났다.

이훈희 한미문화예술교류위원장은 "정부가 트럼프 대통령을 국빈 초청해놓았는데, 시민단체가 반미집회를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판단해 환영하는 집회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 12개 중대 1천여명을 현장에 배치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동맹'과 '실리'는 별개…트럼프 방한, 정상회담 전략은? 트럼프, 극진한 대접에도 통상압박…일본 내부서도 싸늘 트럼프 찬반 집회 이어질 듯…청와대 100m 앞 행진도 청와대, 한·미 북핵 공조 최우선…'비즈니스 카드' 대응도 25년 만의 미 대통령 국빈 방문…1박 2일 일정·의미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