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박형준, 유시민 작가 유튜브 방송에 "정치적 행위"

입력 2019-01-06 16: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썰전'에서 유튜버로 나선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대해 이야기했다.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방송 이전부터 화제가 되면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빠른 속도로 오르는 등, 일찌감치 '흥행 홈런'을 예고했다. 

먼저 박형준 교수는 "(예전에 유 작가와 함께 출연할 때) 제가 여권에 가장 강력한 대선 후보라고 말했었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지금) 유튜브를 개인적으로 하는 게 아니라, 체계적으로 뒷받침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이건) 정치적 행위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라고 설명했다.

그러자 이철희 의원은 "저는 아니라고 본다. 대선주자로의 뭔가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유튜브) 안 했을 것"이라며, "현안에 대해서 방어적이고 수비 역할로 나서는 건 쉽지 않은 일"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이번 주 '썰전'에서는 이진우 기자와 함께 짚어보는 '2019 대한민국 경제전망'과 조국 민정수석 출석한 국회 운영위,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의 폭로, 자유한국당의 외유성 출장 의혹 등 금주 논란의 중심에 섰던 정치권 소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월 6일(일) 밤 9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비하인드 뉴스] 유시민의 랜선 라이프? '알릴레오' 첫회 흥행 '썰전' 택시와 카풀 갈등 분석…박형준-이철희 의견은? '썰전' 이철희 "국회가 정치 잘 못해서 욕먹는 것은 100% 수용' '썰전' 심상정 "시간이 지나서 촛불에 데인 걸 잊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