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이철희 "국회가 정치 잘 못해서 욕먹는 것은 100% 수용'

입력 2018-12-16 16: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썰전' 이철희 "국회가 정치 잘 못해서 욕먹는 것은 100% 수용'

'썰전'에서 금주를 뜨겁게 달군 정치권 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여러 현안 가운데 '국회의원 세비 2천만 원 인상' 오보에 따른 토론 중, 이철희는 "국회가 정치를 잘 못 하니까 욕먹는 건 100% 수용한다. 그 매는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이번에는 세비 인상 오보로 시작된 거 아니냐"며 "'세비 2천만 원 인상 오보'로 시작돼서 이렇게 이어지는 건 개인적으로 수용하기 어렵다. 이번 (국회의원 세비 인상) 1.8%는 공무원 공통으로 적용하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에 박형준은 "1.8%든 0.8%든 국민들이 화를 내는 건 밥값도 못 하면서 왜 돈을 올리냐 이거거든요"라고 답했다.

한편, 이번 주 '썰전'에서는 한 주간 뜨거웠던 정치권 소식과 강릉선 KTX 탈선 사고에 대해 다룬다. 또, 세계사 평행이론 코너에서는 '세계의 입시'를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2월 16일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썰전' 심상정 "시간이 지나서 촛불에 데인 걸 잊어" '썰전' 한유총 주장 분석…이철희 "잘못됐다" 정면 비판 '썰전' 이철희, 이재명 진실 공방 논란에 "자진 탈당 해야" JTBC,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 TOP10 '최다 진입'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