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위 당정청 회의, 피습 대책 논의…'우리마당' 압수수색

입력 2015-03-06 08: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잠시 후 오전 9시 총리 공관에서 고위 당정청 회의가 시작됩니다. 리퍼트 미국대사 피습사건과 관련해 한미 관계에 영향이 없도록 대응 방침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태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10월 이후 다섯달 만에 여권 수뇌부가 한 자리에 모입니다.

고위 당정청 회의에는 이완구 국무총리 등이 참여하고, 새누리당에선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참석합니다.

청와대에선 이병기 신임 비서실장과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등이 나올 예정입니다.

첫 회의인 만큼 상견례 차원에서 공무원연금 개혁과 경제 관련 법안의 조속한 처리 등 정국 전반에 관한 이야기가 오갈 전망입니다.

참석자들은 특히 리퍼트 대사 피습 사건과 관련해 한미 관계에 영향을 줘선 안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경찰은 오늘(6일) 새벽 4시 반쯤 리퍼트 대사를 공격한 김기종 씨가 대표로 있는 문화단체 우리마당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범행 전 행적 등을 추적해 공범이나 배후 여부를 밝히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어젯밤 늦은 시간까지 경찰 조사를 받은 김 씨는 검거 과정에서 다친 다리의 통증을 호소했고, 현재는 경찰서 내 간이침대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 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번 범행을 며칠간 준비했으며 단독 범행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미 대사 피습…치명상은 피했지만 얼굴 80바늘 꿰매 눈 깜짝할 사이…사건 현장 목격자들이 본 피습 순간 습격·분신시도까지…'대사 상습 테러' 김기종은 누구? 미 대사, 왜 무방비로 당했나…민화협 회원 관리 엉성 리퍼트 대사 "한국 성원에 감동…같이 갑시다"
광고

JTBC 핫클릭